▲성인교회에서 관내 가정위탁아동들을 위한 선물세트를 기탁했다. © 로컬세계 |
[로컬세계 박정훈 기자] 김포시에서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과 온정의 나눔이 연이어 계속 진행 되고 있다.
월곶면상공인회(회장 김경량)에서는 연말 송년회에서 200만원을 기탁해 겨울이면 더 살기 힘든 어려운 30가구에 난방텐트와 침낭 전기장판을 지원했다.
비싼 기름값으로 보일러가 있어도 난방을 하지 못하고 지내는 홀몸노인들에게 올 겨울 꼭 필요한 난방용품으로 난방텐트와 전기장판을 컨테이너에 거주하는 분들에겐 침낭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갈산리에 위치한 국제공인 시험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본부장 선일식)에서는 인간중심의 사회공헌을 위해 해마다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는데 올해는 30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기탁했다.
특히 농촌지역에서 가장 필요로하는 주유 상품권을 기탁하여 반가운 선물이 됐다.
매년 연말이면 이웃돕기 성금을 보내오는 갈산리 소재 수도꼭지 생산 공장에서도 가업을 이어가는 아들과 함께 방문하여 장애인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고 하나기계(대표 이남수)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소리없이 기탁해 줬다.
또한 김포시재활용협회(회장 박병철)에서는 소년소녀가장에게 매달 5만원씩 정기 기탁하고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 바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해 왔다.
신양금속(대표 송병우)에서도 인천에서 월곶면으로 공장을 이전한 이래 매월 50만원을 기탁해주고 있어 월곶은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울 보내고 있다.
![]() |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주유 상품권을 기탁햇다 © 로컬세계 |
지난 29일 (주)에스제이아이앤컴퍼니(대표 김서준) 태일 포로미 입주자 대표회의(회장 오동환) 통진 신협에서도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고 통진읍사무소에 각각 200만원, 30만원, 30만원의 기탁금을 기탁했다.
기탁하신 분들은 “겨울나기에 힘들어하는 관내 저소득 가구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는 마음으로 적은 금액이지만 저소득 주민에게 골고루 전달되기를 희망하며 이러한 기탁이 계속 되도록 힘쓰겠다”며 뜻을 밝혔다.
대풍건설기계(대표 강대식)에서도 매년 연말이 되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을 기탁하고 있는데 지난 19일 올해도 어김없이 트럭 한가득 라면 150상자를 싣고 김포1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대풍건설기계 직원들은 사진찍기를 사양하며 선행을 드러내지 않고 따뜻한 온정을 전달했다.
지난 26일에는 감정동에 위치한 성인교회(부목사 성승희)‘이웃사랑’에서 관내 가정위탁아동들을 위한 선물세트를 기탁했다.
성승희 부목사는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세트를 보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웃었으며 좋겠다.”며 “앞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포1동 통장단협의회(회장 조광천)에서도 사랑의 쌀 40포(10kg)를 기탁했다. 조광천 통장단협의회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포농협 금쌀사랑회작목반(반장 조성실)에서도 29일 백미 40포(10kg)를 전달했다. 조성실 반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필요한 이들에게 희망나눔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 김포1동 통장단협의회에서 사랑의 쌀 40포(10kg)를 기탁했다 © 로컬세계 |
김상흠 김포1동장은 “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위해 사랑 나눔을 실천해 준 기탁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조용히 사랑을 실천하는 이들이 있어 추운 겨울도 훈훈해지는 것 같다”며 “이러한 기부가 우리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곶면에 소재한 상·하수도 시공업체인 (주)도일건설(대표 김북일)에서도 지난 30일 대곶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고 성금 300만원을 기탁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김북일 대표는 “주위에 소외된 계층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눔으로써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사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뜻을 전했는데 김북일 대표는 매년 연말마다 대곶면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 왔다.
김포패션아울렛타운 번영회(회장 김주선)에서도 지난 29일 김포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김포2동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전달했다.
김포패션아울렛타운 번영회는 작년에 이어 김포2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양촌읍 누산리에 위치한 모아패션아울렛 상가번영회(대표 심성욱)에서도 29일 양촌읍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모아패션아울렛 상가번영회는 지난 5월 말 세월호 사건으로 내수가 침체된 가운데서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한 165만원 기탁에 이어 이번에 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바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