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우영환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국민체육센터가 직원들이 직접 조성한 ‘코스모스 포토존’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29일 공단에 따르면 센터 직원들은 그동안 방치된 270㎡ 규모의 유휴공간에 정성을 다해 꽃씨를 파종하고 가꾼 결과 지금은 일대가 코스모스 2000여 그루가 만개한 꽃밭과 포토존으로 변신했다.
센터는 “코스모스 포토존이 고객들의 휴식과 소통의 공간이자, 센터의 미관을 개선하고 홍보하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직원들이 직접 유휴공간을 가꾸고 꽃씨를 파종・운영하는 점에서, 내부 공간 활용 효율화와 함께 ‘직원 주도형 환경 개선 사례’”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계절성 꽃 경관을 활용해 센터를 찾는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명소를 마련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생활 밀착형 녹지환경 조성 노력의 일환이다.
센터는 ‘코스모스 포토존’ 개장 외에도 유휴공간 자원을 활용한 ‘작은 도서관’, A.I를 활용한 비예산 사업 ‘국민체육센터 A.I 로고송’, ‘A.I 기반 민원 키워드 분석’ 등 다양한 효율적 예산 활용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