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오영균 기자]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만 무스카트에서 개최된 2016 아시아과학엑스포(EXPO Science Asia)에 참가해 2018년 차기대회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 |
아시아과학엑스포(ESA)는 청소년 과학 활동과 관련된 87개국 회원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비영리 과학단체인 MILSET과 아시아 지부, 개최국이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과학 발표대회이다.
대전마케팅공사는 한국과학기술지원단과 함께 유치단을 구성해 이사회 임원진을 비롯한 각국 대표단들에게 대전을 알리고 지지를 당부하는 등 전략적 유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유치에 성공했다.
2018년 10월 개최될 ESA는 아시아 30개국 1000여명의 청소년들과 약 2만명에 달하는 관람객들이 대전컨벤션센터에 모여 과학을 주제로 한 열띤 발표와 토론, 전시를 하고, 대전의 첨단과학과 문화를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세계적인 청소년 과학 엑스포가 대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참가자와 주최자 모두가 만족함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과학 분야를 비롯한 수많은 국제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시와 공사가 긴밀히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