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8,000여 명 참가, 잠실 실내체육관 및 인근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전
-동호인·시민참여 23개 종목, 아케이드 게임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 운영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울시 유일 종합 생활체육대회인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9월 17일(토)부터 18일(일)까지 이틀 간 잠실 실내체육관 및 인근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선수단 8,000 여명이 참가하는 생활체육 축제 한마당으로, 유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통합과 축제의 장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답답한 일상에 지친 서울시민들에게 건강한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
▲2022서울시민체육대축전 포스터 |
대회 종목은 ▲일정 수준의 경기력이 필요한 동호인 9개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농구, 족구, 국학기공, 풋살, 체조(댄스), 파크골프이고, ▲ 레크리에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14개 종목은 한궁, 볼로볼, 2인 3각, 협동바운스, 단체줄넘기, 볼풀농구, 셔플보드, 릴레이게임, 골프퍼팅, 대형고스톱, 윷놀이, 후크볼, 제기차기, 농구슈팅으로 총 23개 종목이며, ▲ 사전에 정해진 대진표 및 순서에 따라 자치구 대항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잠실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행사장을 찾아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 다양한 미니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존’과 ▲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뉴스포츠 체험존’을 참여하고, ▲ ‘스포츠 포토존’과 ‘페이스 페인팅’으로 축제 분위기를 기념할 수 있다.
또한, ▲ ‘스포츠 버스’와 ‘스포츠 안전 체험 홍보존’을 통해 개인별 건강상식과 스포츠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고, ▲ 보다 쉬운 생활체육 활동 참여방법을 안내하는 ‘핫둘핫둘 서울 홍보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해당 거주지 자치구체육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원하 서울시체육회장은 “3년만에 개최되는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통해 시민들이 오랜만에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고, 화합과 동행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서울시체육회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규칙적으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