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열린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에서 참가 기업들의 부스마다 구직 희망자들이 몰려 있다. |
[로컬세계 안정일 기자] 경기 시흥시는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2015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정왕동 미관광장 3호(시화이마트 건너편)에서 개최한다.
채용박람회는 민선6기 핵심과제인 일자리가 풍부한 '고용으뜸도시 만들기’를 위한 구인·구직 연계서비스지원 행사로 경기도와 함께 주최하며 시흥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시화지사, 시흥시일자리네트워크 기관들이 협력해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늘푸른동방 등 관내외 우수중견기업 54개사가 직접 참여해 채용면접을 진행하며 간접참여기업 5개사 포함해 2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나에게 맞는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성공을 지원한다. ‘나에게 맞는 일자리’ 서비스는 행사에 참여하는 구직자에게 먼저 참여구인업체의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실전 면접을 준비를 위해 메이크업, 이미용, 면접이미지컨설팅 순으로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프레디저카드흥미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박람회 시작 전에는 정왕2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천지난타팀’의 취업성공 난타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기업체 정보는 시흥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310-6280~6)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일자리가 풍부한 고용으뜸도시 만들기를 위한 민선6기 핵심과제 실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우수기업 유치는 물론 행사에 참여하는 구직희망자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사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