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3년 북구 지역복지 박람회 © 박세환 |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대구 북구청과 유관기관·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볼수 있는 ‘2014 북구 지역복지박람회’가 북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주관으로 오는 27일 구암동 함지공원에서 개최한다.
금년 들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복지로 함께 웃는 행복북 구’라는 주제로 북구 주민들에게 지역의 복지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상담, 그리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기관·단체 간의 협력 강화와 지역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북구청과 국민건강보험공단·국민연금공단 등 6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의료급여와 드림스타트, 금연클리닉, 건강보험 등에 관한 홍보와 상담 등을 실시하고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각 분과별 소속 27개 기관·단체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건강체험터와 네일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장애체험, 요술풍선, 레고블럭만들기 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주민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이 밖에도 초.중.고 재학생들을 위해 자원봉사활동 확인 부스를 설치해 10개 이상 부스 체험시 자원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해주며 미아보호, 응급치료, 종합안내 부스도 운영해 행사를 찾는 주민들 에게 행사 안내와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행사장 내 메인무대에서는 참가단체가 준비한 색소폰 연주와 사물 놀이, 국악동요, 두드림 난타공연, 각설이 춤 등 장기자랑과 축하공연이 벌어져 행사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어울림 마당이 펼쳐진다.
개회식은 오후 2시 배광식 북구청장과 배기효 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 하병문 북구의회 의장, 구(시)의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사회복지 유공자 구청장 표창 수여, 동 복지 협의체위원장 위촉장 수여, 개회사.축사, 부스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지역복지박람회는 우리 북구청과 여러 기 관.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복지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직접 확인하고 정보도 취득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이므로 많은 주민들께 서 참가하여 공연도 보고 체험행사에 직접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 린다.”고 말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경품 추첨을 통하여 당첨된 주민들에게는 대형TV 와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지역 사회복지협의체(☎053-665-4385) 또는 북구 주민생활지원과(☎053-665-43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