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서울지역본부는 12일 서서울농협에서 'NH내손으로(바이오 인증 서비스)'등록행사를 가졌다. (왼쪽부터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 'NH내손으로'가입고객, 농협서울지역본부 황준구 본부장)/ 서울농협 제공 |
농협(회장 이성희) 서울지역본부는 12일 서서울농협(조합장 조원민)에서 'NH내손으로(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행사를 가졌다.
'NH내손으로'는 영업점 통합단말기에서 사전에 등록한 고객의 바이오(장정맥) 정보의 인증을 통해 신분증 및 통장, 카드를 대신하여 본인확인을 하고 창구업무 및 ATM기를 이용할 수 있는 '생체정보 본인확인' 인증 서비스이다.
▲12일 고객이 서서울농협에서 'NH내손으로'를 가입하고 있다. |
한편, 서울농협은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해 'NH내손으로' 등 디지털금융 (콕뱅크, 마이데이터, 오픈뱅킹 등)신규 가입 고객에게 1kg 쌀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서울 관내 농·축협(본점)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 농·축협(본점)에서 보관 중인 재고물량 소진 시에 종료된다.
황준구 농협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상호금융 디지털금융 사업 홍보와 함께 쌀값 폭락으로 인한 농업인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기회가 될 때마다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