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평생학습주간에는 52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학습자가 참여하며 43개 행사가 수성구 일원에서 진행된다.
평생학습주간은 SUSEONG(수성)의 첫 글자를 따서 각각 S(Study) 배움의 날, U(Union) 통합의 날, S(Sharing) 나눔의 날, E(Enjoy) 즐김의 날, O(Open) 개방의 날, N(Newness) 새로움의 날, G(Growth) 성장의 날로 정해 매일 매일 주제에 맞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평생학습주간” 운영의 목적은 평생교육 관련 다양한 행사들을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통합적으로 홍보함으로써 평생학습에 대한 주민 이해를 증진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는데 있다.
이진훈 구청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평생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걸 인지하고, 우리 구는 2011년도에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고 6년간 도시전체를 큰 배움터로 만들기 위해 제도적, 인적, 시설적, 정보적 기반 구축에 집중해왔다"고 설명했다.
이 구청장은 이어 "이번 평생학습 주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평생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접하고 소통하면서 즐거움을 나누기 바라며, 구에서는 '더불어 함께 살기 위한 학습(Learning to live together)'에 가치를 두고 효과적인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