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대전시교육청은 9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장 승진 41명 등 총 346명이 승진과 전직·전보 임용됐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충남고등학교 김동문 교장이 보직 임용됐고 유아교육진흥원장에는 대전교육청 편서향 유아교육담당 장학관이 임용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는 대전삼천중학교 정진호 교장이 발탁됐다.
초·중등 교장 인사는 공모교장 14명, 중임 5명, 장학관에서 전직 5명, 교장승진 22명이다.
올해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대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학교 교육력 증대와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여건이 어려운 학교에 역량 있는 관리자를 배치해 혁신적인 학교 경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임 교장의 임기가 짧은 학교에는 가급적 정년 잔여기간이 많이 남은 교장을 전진 배치하고 학교 경영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토록 했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유·초·중·고 및 대학 연계교육 강화 등 교육감 주요 공약사업이 본 궤도로 진입한 만큼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시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인재를 적재적소에 발굴·배치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