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오영균 기자]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는 26일 오후 서울JES미용예술전문학교에서 ‘2017년도 국가대표 초청특강 수료식’를 가졌다고 밝혔다.
![]() |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는 26일 서울JES미용예술전문학교에서 2017년도 국가대표 초청특강 수료식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17년도 국가대표 초청특강 1년 과정은 지난해 3월 40주 과정으로 12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다.
임옥진 지도강사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은 한국헤어디자인협회 최기수 이사장의 축사에 이어 수료생 과제발표와 수료증 전달 및 소감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지난 40주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국제OMC 헤어월드인터뷰티페어 교육을 시작으로 헤어디자인 문제점 및 능력을 분석했다.
특히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헤어디자인 국가대표인 임옥진, 박하늘, 김신아, 오형자 강사는 다양한 헤어디자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교육생 여건에 맞는 기술안을 마련했다.
최기수 이사장은 “올해 수료식을 마친 교육생은 전국 17개시도 전국 각 지방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종목에 분산하여 출전 한다”며 “교육생 설문의견 등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교육생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4월5일~10일까지(6일간) 지방기능경기대회 출전하여 금. 은. 동 입상자은 오는 9월에 있는 제52회 제주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시도 대표로 출전기회가 부여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