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가 25일 춘천 스카이컨벤션 3층 스카이홀에서 제12대 도의원 당선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2대 도의회 개원에 앞서 당선자 간의 화합과 친교를 도모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적인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사무처 간부 소개를 시작으로 본인 소개, 의회 일반 현황 및 의정활동비 등 주요 지원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제12대 도의회 운영 계획과 원구성 등 의회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도의회 사무처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당선자들이 임기 시작과 동시에 차질 없이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각종 제도와 사무처 현황을 상세히 안내했다.
도의회 관계자는 "제12대 도의회가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당선자들이 의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의원 간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침에 따라 오는 이달 말까지 개원 준비 절차를 최종 점검하고, 오는 7월초 제12대 의회의 힘찬 첫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