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뉴스룸]충청북도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에서는 모든 복지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충북복지넷(www.043w.or.kr) 홈페이지를 2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충북복지넷은 맞춤 복지서비스 찾기, 복지정보, 복지연구, 교육센터,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 등 5분야 41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기능을 보면 맞춤형복지서비스 분야에서는 16개 유형별로 346개의 복지시책 정보를 제공해 정보를 몰라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도민들이 쉽게 복지시책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우리지역 복지기관 찾기는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 2074건의 정보를 지역별, 시설별로 제공해 수요자가 가깝고 편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청렴자료공개는 각 시설별로 보건복지부의 평가결과를 공개해 도민이 믿고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각종 복지법인의 이사회 회의록을 공개하여 복지시설의 효율적 운영상황, 건전성 등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 사회보장지표, 생활통계, 복지관련 정보발간지 등 복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복지종사자들을 위한 복지노무상담, 인권상담 게시판이 따로 운영되고,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16개 과정 복지전문 온라인교육이 무료로 제공되고, 그 밖에 복지관련 교육신청의 접수창구로서의 역할도 한다.
김성식 복지정책과장은 “충북복지넷이 소외되고 어려운 도민을 위한 공간인 만큼 항상 살아있고 활력있는 공간이 되도록 보다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복지 충북이 실현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