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 겨울방학 과학해양전시관 도슨트 해설 운영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6-01-05 10:02:05
중·고생 도슨트 참여…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과학 체험 제공
부산창의융합교육원,겨울방학 맞아 학생 도슨트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6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과학해양전시관에서 초등학생 3~6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과학해양전시관 중·고등학생 도슨트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도슨트가 학교에서 배운 과학 이론을 전시물 해설과 연계해 쉽고 흥미롭게 전달함으로써 초등학생의 과학 이해도를 높이고, 도슨트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도 함께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총 51명의 중·고등학생 도슨트가 참여하며, 참가자는 융합과학실, 전기에너지실, 해양수족관, 생명과학실 등 4개 코스 가운데 1개를 선택해 약 40분간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체험일 2일 전까지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종환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에게는 과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고, 중·고등학생 도슨트에게도 의미 있는 성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