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센터, 공공기관 ‘우수콜센터’ 3년 연속 인증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6-11-18 11:32:27
건보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이번 수상으로 2016년 콜센터 서비스부문 품질인증 3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지난 5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K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Korea Service Quality Index) 사에서 6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뽑혔고 같은 달 한국표준협회 주관 고객센터 서비스부문에서 ‘KS인증’을 획득하는 등 서비스 품질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신속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 난이도별 전략적 ARS분배 시스템 마련한 가운데 정확하고 표준화된 전문상담을 위한 건보심사평가원의 전반적 업무내용이 수록된 ‘상담업무 매뉴얼’을 통한 상담사 교육 등 체계적인 고객센터 운영의 결실이다.
또한 상담사의 고충민원 해소와 직무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센터 고충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배포하고 미술치료, 발마사지 등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홍석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상담시스템 고도화와 상담사 전문성 향상 등을 통해 국민이 감동하는 국내 유일의 보건의료 전문콜센터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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