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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청 전경. |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정부 1차 추경에 수소충전소 4곳 설치를 위한 사업비 180억원(기존예산 30억원·총 예산 210억원)이 추가 확보되고, 환경부가 진행한 ‘수소충전소 설치 민간자본보조사업’ 공모에서 고양, 수원 등 도내 5곳이 사업대상자로 최종 확정되는 등 올 연말까지 수소충전소 9곳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도내에는 지난달 개장한 안성휴게소 상.하행, 여주휴게소 등 3개소와 다음 달 준공을 앞둔 하남드림휴게소, 평택시와 부천시가 각각 자체적으로 설치하고 있는 3개소(평택2곳, 부천1곳) 등 이미 설치가 완료됐거나 현재 추진 중인 7개소를 포함, 총 16개소의 수소충전소가 들어서게 된다.
도는 이번에 확보한 추가경정 예산을 활용해 수원 , 화성 , 안성, 남양주 등 4곳에 수소충전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경우, 도내에는 안성 3곳, 수원 2곳, 고양곳, 화성곳, 평택 2곳, 성남 1곳, 부천 1곳, 남양주 1곳, 하남 1곳, 여주 1곳 등 모두 16곳에 수소충전소가 들어서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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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수소연료전지차 600대도 보급된다.
도는 이번 정부 1차 추경에 수소연료전지차 400대 보급을 위한 예산 202억6250만원(당초예산 6억5000만원·총 예산 209억1250만원)을 추가 확보했다.
이에 따라 도내에는 당초 보급 예정이었던 200대와 이번 추경예산을 통한 400대 등 총 600대의 수소연료전지차가 보급될 예정이다.
김건 도 환경국장은 “경기도가 울산, 경남, 광주 등 타 지자체보다 후발주자로 나서긴 했지만, 타 시도에 비해 많은 인구, 자동차등록대수, LPG 및 CNG 충전소 등 유리한 여건을 잘 활용하면 훨씬 빠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1월 ‘친환경차 타기 좋은 경기도 조성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조성계획에는 오는 2022년까지 도비 122억원을 투입해 수소충전소 27개소 및 수소연료전지차 3000대를 보급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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