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드랑'3호점 개소식은 오는 9일 오후 2시 국립해양박물관에서 개최되며, 브라스밴드 축하공연, 보드랑 마술쇼, 시민참여 보드게임 한판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부산지역 내 보드게임 문화 보급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보드랑'은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은 보드게임 체험·교육 공간이다.
올해 초 개소한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명륜지역아동센터에 이어 3호점이 국립해양박물관에 개소하고 12월말 국립부산과학관 4호점이 개소.운영될 계획이다.
‘보드게임’은 집중력,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등 교육적 측면과 사회성 증진, 가족 간 소통의 도구로서 긍정적 효과가 높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콘텐츠’이다.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어린이도서관에 마련되는 보드랑 3호점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드교구 150여 점이 구비돼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주말 19시까지, 월요일 휴관)까지 운영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문화 공간 확대를 위해 보드랑(보드게임 작은도서관)을 권역별로 확대 설치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보드게임 페스티벌, 학교 방과 후 보드게임 교육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