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100만 원 등 6건 우수 제안 선정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 지방공기업의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25년도 제1회 시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단 운영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창의적 제안을 발굴해 실제 개선으로 연계, 서비스 질을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공단 발전 및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모든 분야’로, △시설 이용 개선 △환경 관리 △문화 프로그램 △운영 효율화 등 다양한 의견 제안이 가능하다. 태백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8월 13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제안서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은 1차 내부 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10월 30일 발표된다. 시상식은 10월 31일 열린다.
총 6건의 우수 제안이 선정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 2명은 각 50만 원, 장려상 3명은 각 30만 원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을 수도 있다.
공단 관계자는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아이디어가 공단의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공단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