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m 친환경 기부 마라톤 동참 5,000명 참가비 전액 글로벌 기후위기 피해 어린이 지원
■샤이니 민호 기후위기와 미래세대 향한 지원 위해 친환경 기부 마라톤 동참
지난 9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카카오뱅크가 함께한 친환경 기부 마라톤 ‘Save Race 2025’가 약 5천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사진 제공=카카오뱅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지난 9일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와 함께 개최한 친환경 기부 마라톤 ‘Save Race 2025’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이브 레이스(Save Race)’는 기후위기 피해 어린이를 후원하는 친환경 기부 마라톤이다. 이번 행사에 약 5천 명의 러너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 광장에서 시작해 왕복 10km를 달렸다.
5천 명이 함께 달리며 모인 참가비는 전액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돼, 가뭄과 홍수, 태풍 등 기후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의 기후위기 대응 및 어린이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9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카카오뱅크가 함께한 친환경 기부 마라톤 ‘Save Race 2025’의 참가비 전액은 글로벌 기후위기에 노출된 미래 세대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사진 제공=카카오뱅크)
이번 세이브 레이스는 지난 7월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세이브 레이스 참가비 외에도 카카오뱅크는 2027년까지 동아시아태평양 국가의 기후 친화 솔루션 확산 기술 및 모니터링 지원에 2년간 매년 100만 달러(13억 원)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다양한 기업에서도 물품 협찬을 통해 세이브 레이스가 더욱 뜻깊은 친환경 기부 마라톤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했다. 국제약품, 코끼리공장, 롯데마트, 러쉬, 어스어스, 제리백, ARC 등 파트너들과 함께 환경 인식 제고 및 일상 속 실천 방법을 공유했다. 특히, 러쉬는 시그니처 향기를 테마로 한 ‘프레쉬 워시룸(Fresh Washroom)’으로 쾌적한 화장실 경험을 제공하고 기후 메시지를 전달하며 참가자들의 기후행동을 독려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카카오뱅크가 함께한 친환경 기부 마라톤 ‘Save Race 2025’ 에 동참한 샤이니 민호(사진 제공=카카오뱅크)
샤이니 민호 또한 기후위기와 미래 세대 지원을 위해 뜻을 함께하며 참가자들과 함께 세이브 레이스에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후원에도 동참했다. 민호는 “흘린 땀만큼 보람도 컸던 마라톤이었다. 앞으로 환경과 미래 세대를 위해 책임감을 느끼며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다”라며 10km를 완주한 동참한 소감을 밝혔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기후위기는 이제 미래가 아닌 오늘의 위협이며, 그 피해는 어린이에게 집중되고 있다. 미래 세대가 안전하게 살아갈 세상을 위해, 우리의 관심과 행동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다. 이 뜻깊은 움직임에 함께해 주신 5천 명의 참가자와 민호님, 카카오뱅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