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척시 전경. |
이에 따라 시는 "지난 6일 기획감사실에 도지재생사업팀을 설치하고 전담직원을 인사발령했다"고 7일 밝혔다.
도시재생사업추진단은 김태훈 부시장을 단장으로 △부단장에 김형극 기획감사실장을 △사업팀장에 박수만 기획담당을 △전담직원에 도시과 시설7급 김정수 등 4명의 도시재생전담팀과 실무부서 팀장을 중심으로 한 사업지원팀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시작되는 도시재생 공모에 대비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우리시 맞춤형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융.복합그룹 TF팀 운영,국비 확보, 뉴딜사업홍보, 도심지 및 정라지구 재개발, 문화융합형 주거환경 관리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우해 지난 5월11일 삼척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어 전문가 의견을 수렴,정부정책에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도시재생 뉴딜 사업 정책과 연계해 지역설정에 맞는 적합한 삼척형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한다.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적극 공모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시관계자는 "새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도시를 활성화시키고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표가 있어 지역마다 특성이 다른 만큼 지역특성에 적합한 도시재생을 하기 위한 도시활성화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지역주민들이 바라는 방향을 찾아 이를 토대로 부서간 참여.협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사업 설계를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