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인과 함께 하는 행복특강
![]() |
[로컬세계=박세환 기자]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30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남궁인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사랑을 기록하기”라는 주제로 “2022년 남구 행복드림아카데미” 두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구 남구청은 매년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다양한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 강연으로는 의사이자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 교수를 초청해 응급실 의사로 마주했던 죽음과 삶, 그 경계에 선 사람들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들을 여러 에피소드를 전함과 동시에 우리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에 대해서도 깊이 성찰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을 통한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으로 하면 된다.
한편, 남궁인 교수에 이어 △10월 18일 하버드대 생물학 박사인 ‘최재천’ 교수의 “생명,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11월 22일 동양철학박사 ‘박재희’의 “논어와 역경 그리고 유머” 등 저명 인사들의 다양한 삶의 지혜와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