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취업박람회는 경기도와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가 주최하고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이 주관으로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업체와 구직자 간의 일자리 매칭을 통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박람회는 ▲취업알선 코너(50개 부스) ▲장애인 생산품 홍보 코너(30개 부스) ▲장애체험 및 부대행사 코너(20개 부스) 등 3개 섹터로 나눠 진행되며 구인업체 50여 곳, 장애인 생산품 업체 30여 곳이 참여하는 등 행사규모가 지난해보다 확대됐다.
우선 취업알선 코너에서는 구인업체 50여 곳이 참여해 취업정보 제공은 물론 현장 면접을 통한 구직 및 구인 상담을 실시한다.
장애인 생산품 홍보 코너에서는 장애인 생산품 업체 30여 곳이 참여해 장애인들이 만든 제품들을 전시 및 판매하고, 생산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장애체험 및 부대행사 코너에서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체험은 물론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재활공학기기 등 장애인용품에 대한 전시 및 시연행사가 진행되며, 사주풀이,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김진식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인분들에게 취업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