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4월 29일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직&버블&벌룬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목공 도구와 목재를 활용한 원목필통 만들기, 오감을 통한 창의력, 탐구력, 정서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아동요리활동으로 쿠키 만들기, 감각·음악활동을 통한 ‘내가 만든 선물’, 페이스페인팅 등이 마련된다.
또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나만의 키링만들기, 기장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의 패브릭주머니만들기, 기장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체험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구와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쓰지 못하는 폐장난감을 기부하면 업사이클링 제품 또는 중고장난감으로 바꿔 갈 수 있는 장난감순환행사도 마련한다.
기부된 장난감은 ‘우리동네ESG센터’를 통하여 장난감을 수리하여 취약계층 영유아에게 제공하거나 더 사용할 수 없는 장난감들은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아동용품을 팔고 살 수 있는 플리마켓-‘우리동네 당근마켓’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기장군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행사 당일 센터로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며 관련 신청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