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오는 28일 태백문화예술회관 전시컨벤션홀에서 ‘제5회 태백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관광 사진공모전은 <아름다운 태백! 그 신비를 담다>라는 주제로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전국사진동호인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찍은 태백의 아름다운 관광사진을 활용해 태백시를 홍보하고자 관광사진 공모전을 추진했다.
전국 사진애호가들의 열띤 호응 속에 총 318점의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돼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입선 48점 등 총 54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금상은 함백산 가는길의 비 그치고 난 가을풍경을 산뜻하게 카메라 앵글에 담아낸 김택수의 ‘함백산 가는길’이 수상했으며, 은상에는 원응호 씨의 ‘청정도시 태백’과 정홍재 씨의 ‘아름다운 배추밭’이, 동상에는 오순옥 씨의 ‘태백시내’와 함정구씨의 ‘가을바람속으로’ 염순옥씨의 ‘단풍군락지’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7일간 태백문화예술회관 전시컨벤션홀에서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사진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관광홍보 콘텐츠 발굴과 홍보자료로 활용은 물론 그 가치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