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덕섭 예비후보는 5일 “지난달 28일 발표한 공약의 세대와 직업별 구체적인 실천 약속을 앞으로 계속해서 말씀드리겠다”면서 “오늘 처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8가지의 구체적인 공약을 설명하고있다. 심덕섭 예비후보 제공 |
[로컬세계 김경락 기자]더불어민주당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 예비후보가 ‘젊고 유능한 경제일꾼’으로 ‘활력 넘치는 더 좋은 고창!’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실천 약속’을 발표했다.
심덕섭 예비후보는 5일 “지난달 28일 발표한 공약의 세대와 직업별 구체적인 실천 약속을 앞으로 계속해서 말씀드리겠다”면서 “오늘 처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8가지의 구체적인 공약을 설명드린다”고 밝혔다.
심 덕섭 후보는 △‘어르신 1000원 택시 운행 전면 확대’즉, 89개 마을에서 564개 전 마을을 대상으로 확대하여교통약자 어르신들이 교통불편 없이 편안하게 나들이하시도록 하겠다.
△‘어르신을 위한 마을주치의사’제도를 도입하여 의사선생님이 마을경로당을 방문, 맞춤형 1차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동 불편 어르신의 건강권을 보장하겠다.
△‘어르신 틀니 및 임플란트 비용 지원’하여 본인부담금 없이 2개까지 무료로 해드리겠다.
△‘어르신 품위유지수당 확대 지원’을 통해 75세 이상 어르신들(1만2000명)에게 목욕료 및 이·미용료 6만 원(월 5천원)을 12만원(월 1만원)으로 2배 늘리겠다.
△‘마을단위 어르신 공동주거시설 조성’하여 마을회관·경로당을 공동주거시설로 증·개축해서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의 숙식과 일상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겠다.
△‘어르신들의 소득보장을 위한 경제활동 지원 강화’하여 퇴직·고령자의 전직과 재취업을 지원하는 실버고용통합지원플랫폼을 설치·운영 해서 어르신들게 맞는 일을 편히 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
△‘농어촌 어르신 택배 발송비 지원’은 75세이상 어르신 택배 방문 발송에 따른 추가 비용을 지원하여 불편을 해소하겠다.
△‘어르신 사회변화적응대학 설치·운영’은 종합사회복지관에 일자리·창업·여가를 복합한 대학수준의 과정을 개설하겠다. 고 밝혔다.
심덕섭 예비후보는 “이러한 공약들의 실천을 위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고창 사회정책’을 수립·시행하여 사회변화적응 능력함양을 통해 120세 시대, 어르신들이 사회의 새로운 주역이 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