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도시공사는 27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캠코와 수도권 주요 도시공사 산하 연구조직들과 함께 국·공유지 복합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인천도시공사(iH) 도시개발본부, 서울주택도시공사(SH) 도시연구원, 경기주택도시공사(GH) 도시주택연구소와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산하 캠코연구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공유지를 활용한 공공기관 주도의 복합개발사업이 확대되는 흐름에 따라, 관련 법·제도 및 정책 현안에 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사업 적용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
특히, 수도권 국·공유지의 특수성을 반영한 지방공기업 주도의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에 있어 캠코와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정책 실행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정보 공유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iH 임재욱 도시개발본부장, 캠코 김석환 국유재산부문 이사, SH 심우섭 기획경영본부장, GH 안상태 경영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해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공유지 복합개발 사업의 실효성 높은 정책 수립과 성공적인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공공개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