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군은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정관도서관에서 ‘2025학년도 이후 달라지는 대학입시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정동완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다.
정 강사는 전 김해외고 진학부장교사, 현 서창고 진학부장교사, 경상남도 외국어 영재원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등을 지낸 진학 및 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교육부가 발표한 2028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현 중3부터 적용)에 따른 2025년 이후 달라지는 대학입시에 대한 설명, 2025~2028년 단계별 변화, 학년별 대응 전략, 경쟁력 있는 고등학교 생활 방법 등이다.
체계적인 진학 전략 수립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 제공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일까지 가능하며, 140명 이내로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결하고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5월 16일부터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고등학생과 재수생을 위한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300여 명 500여 회의 1대1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현재 수시 및 정시 면접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관내 주민 등록을 둔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여신청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