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핵ZERO SNS’는 지난해 ‘제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결핵ZERO SNS’ 채널에는 2011년 개설된 페이스북과 트위터, 2012년 개설돼 월평균 약 8000명이 방문하고 있는 블로그가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관계자는 “결핵ZERO SNS 채널이 청소년은 물론 일반인에게 결핵 예방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생생하고 정확하게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고, 특히 자칫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결핵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담아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2011년부터 매년 ‘결핵예방의 날’에 위촉돼 결핵예방 SNS 메신저로 맹활약하고 있는 ‘대학생 결핵ZERO SNS 홍보단(20명)’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이번 수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질병관리본부 에이즈·결핵관리과 고운영 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그동안 결핵예방 활동에 대한 정부의 노력과 국민의 관심이 그만큼 크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결핵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SNS는 물론 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