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화천군의회는 제291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위원장: 조재규)회의에서 교육복지과, 주민복지과, 재무과, 관광정책과, 문화체육과, 안전건설과의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1차 변경안에 대해 심사하였다.

조웅희 부의장은 “지방소멸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집행률을 높일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동완 의원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업 관련, 어르신들이 제로페이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이를 고려해 홍보를 보다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명진 의원은 “안전건설과의 예산 집행률이 낮아 이월이 우려되는 만큼, 신속하고 철저한 사업 집행을 통해 집행률을 높이는 데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상기후로 인한 폭설과 폭우에 대비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고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노이업 의원은 “경로당 유지보수비가 과다하게 지출되고 있다. 임시방편적인 보수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설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점검과 개선이 필요하다”며 “또한 신축 시 내구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설비를 갖춰,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조재규 의원은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그림대회 개최가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의 창의적 인재 발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사내면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가 지역 경제 활성화의 핵심 동력인 만큼,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체육 행사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