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오정희 기자]윤동주 시인을 기리는 음악제와 시화공모전이 열린다.
서울 종로구는 윤동주 시인의 시를 가사로 하는 자유 창작곡 경연대회인 ‘제2회 전국 윤동주 창작음악제’와 ‘제3회 전국 청소년 윤동주 시화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선 창작음악제의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개인 및 밴드로 나이, 장르, 학력, 국적 제한은 없고 윤동주 시인의 시를 가사로 하는 자유 창작곡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자유창작곡 음원 또는 연주 동영상과 참가신청서 1부, 출력 악보 3부를 창작음악제 담당 이메일(yoondongju@j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음원 또는 연주 동영상은 음원 심사용으로 사용되며 참가신청서는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 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대회일정은 ▲1차는 접수 마감 후 음원심사 ▲2차 예선은 9월 10일 ▲3차 본선은 10월 1일 윤동주문학관 시인의 언덕에서 진행된다.
시상내역은 각 1팀씩 ▲대상 500만원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으로 상패와 함께 지급한다. 또한 입상자특전으로는 윤동주문학관 문화행사 시 공연기회를 제공한다
시화공모전의 경우 참가 자격은 전국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동등자격자 포함)이며 윤동주 시인의 시를 주제로 한 시화 4절(39cm×54cm) 크기로 1인 1작품에 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9월 5일 오전 10시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수상자를 발표한다.
시상식은 10월 1일 윤동주문학관 시인의 언덕에서 진행한다. 시상내역은 ▲대상(서울시장상) ▲금상(종로구청장상) ▲은상(종로문화재단이사장상) ▲동상(종로문화재단이사장상) ▲가작(종로문화재단이사장상) 등이며 상금은 총 340만원을 차등 지급한다. 또한 입상자특전으로는 시화전 작품전시 및 작품집 발간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방법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출품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종로문화재단 방문 또는 우편제출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김영종 구청장은 “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 그리고 민족정신을 기리기 위해 창작음악제와 시화공모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문화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