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영광교육지원청이 ‘2025 영광학생연합회 제2회 정기회 및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8일 영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영광학생연합회를 통해 학생 간 교류를 촉진하고, 학생자치 활동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연합회 초· 중 ‧ 고등학생 22명이 참가한 이번 정기회는 학생자치 정기회와 함께 퍼실리테이션 기반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과 정책 제안 활동, 교육장 및 외부 인사와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신뢰와 협력의 소통 문화를 주제로 퍼실리테이터형 리더의 역할과 회의 기법을 배우고, 광복 80주년 기념 「전남 의(義) 교육 이야기」부스 운영 방법을 직접 기획‧작성해 보기도 했다.
참가 학생들은 T차트, Y차트, X차트 등의 도구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광복 80주년 기념행사 부스 운영을 위한 기획 회의도 진행했다.
교육장과의 간담회에서는 교육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이 화제로 올랐으며, 영광학생연합회 활동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정병국 교육장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자치 활동은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된다”며 “학생들의 목소리가 학교와 지역을 변화시키는 힘이 되도록 연합회를 중심으로 한 자치 활동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