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는 ‘공직자 행동강령’이라는 주제로 청렴행정 추진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직원 대상으로 ‘청렴 지식정보사냥’ 이벤트를 실시한다.청렴 지식정보사냥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내부행정망을 이용 지식관리시스템에 게재된 공직자 행동강령 관련 문제의 정답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
대전 동구는 때 이른 무더위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25일까지 회 취급업소에 대한 식중독 예방 진단서비스와 지도점검과 동시에 조리기구 등에 대한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구는기온이 오르기 시작한 지난 4월부터 집단급식소 등에 대한 지도점검과 수거검사를 실시하고 있고 6월부터는 생선회, 육회 등 생회 취 ...
대전시가 한국철도공사, 동구청과 손을 잡고 대전역세권 활성화에 나선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10일 오후 3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최연혜 코레일 사장, 한현택 동구청장과 대전역복합2구역(동광장) 개발 촉진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건설경기 침체속에 장기 중단 상태에 있는 대전역세권개발 활성화를 위 ...
대전 대덕구는 야간보행환경 개선 및 우범지역 해소를 위해36개소의 보안등 2차 신설공사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이달 말까지 2차 신성공사를 완료하고 연내 보안등 신설이 필요한 대상지를 추가 선정해 총 70개소의 보안등 신설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보안등 신설공사를 통해 야 ...
대전 동구는 개청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TV쇼 진품명품’ 출장감정 녹화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MERS)의 지속적인 확산에 따라 오는 7월14일로 잠정 연기했다고 10일 밝혔다.
구 관계는 “메르스의 확산이 진정되지 않고 있어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행사나 회의는 연기 또는 취소하고 있다”며 “이번 녹화에 ...
세종시가옥외광고협회와 공동으로 13일 불법광고물 민관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불법광고물을 철거, 깨끗한 가로환경을 조성해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이끌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민관이 함께 하는 계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단속이 소홀한 주말을 이용해 게시 ...
충남 공주시가 메르스 92번 환자 접촉자에 대한 격리와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보건소장을 중심으로 운영하던 메르스 방역대책본부를 관리대책본부로 격상하고 오시덕 시장이 직접 진두지휘에 나서는 등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지역에서 임시 거주하던 메르스 92번 환자를 지난 8 ...
대전 동구는 예년 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인한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자 1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관내 137개소 ‘무더위 쉼터’에 대한 관리실태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9일 구에 따르면 안전도시국장을 총괄로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안전총괄과, 가정복지과 등 2개반 8명의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무더위 쉼터 운영실 ...
세종시는11일부터 관계기관 합동으로 불법 노점상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일제정비는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에도불법 노점행위가 증가하고 있으며 보행자 통행불편과 도시미관을 저해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솔동 6단지아파트 앞 보도는 2012년부터 전국노점상총연합 세종지부에서 목요장터를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