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10명·유튜브 5명 선발…1년간 콘텐츠 제작 활동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청송군이 지역의 매력과 군정 소식을 널리 전하기 위한 디지털 소통 기반 강화에 나선다.
경북 청송군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의 매력을 온라인으로 널리 알릴 2026 청송군 SNS 홍보단 온통청송을 1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홍보단 모집 인원은 블로그 분야 10명, 유튜브 분야 5명으로 총 15명이다. 평소 청송군에 관심과 애정이 있으며 사진 촬영, 영상 제작, 글쓰기 등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홍보단은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청송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 맛집, 군정 정책 등을 직접 취재해 생생한 현장 콘텐츠를 제작하며,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홍보단은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이야기를 세계와 연결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청송의 매력을 함께 알릴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SNS 홍보단과 함께 군민 SNS 참여 확대를 위한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소통 기반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