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려는 따뜻한 손길을 펼쳐 훈훈함을 더했다.
◆ 철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꾸러미 나눔 행사’ 추진
![]() |
철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3일 철암동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꾸러미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찾아가는 꾸러미 나눔 행사는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하는 철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5만 원 내외의 잡곡 및 쌀, 제철 채소와 과일 등 꾸러미를 위원들이 직접 전달하는 행사이다.
유영식 민간위원장은 “항상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 발굴 및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철암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살피며, 나눔을 실천하는 철암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빛미소 나눔사업’ 개최
![]() |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을 찍어 선물하는 ‘은빛미소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은빛미소 나눔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사진촬영, 헤어 및 메이크업 등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과 장수의 의미를 담아 장수사진을 찍고 선물해 드리는 사업이다.
심상운 민간위원장은 “은빛미소 나눔사업에 도움을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고 오래오래 장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