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성읍 사진전시회. 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의성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10월 21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의성읍온누리터에서 '우리동네 예술을 만나다' 사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진전은 문화생활과 창작활동을 즐길 기회가 부족했던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의성읍온누리터에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의 문화적 수준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의성의 옛 모습’이라는 주제로 2000년 이전에 찍힌 사진 20여점을 전시하였고, 주민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가족, 친구들과 따뜻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
행사에 사용된 사진들은 홍보를 통해 주민들로부터 직접 의성에서 찍은 옛날 사진들을 받아 고화질 복원을 거쳐서 전시되었으며, 비봉국민학교 제16회 졸업사진(1965년) 및 의성IC 개통하는 날(1995년) 등 주민들의 다양한 기록을 담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우리동네 예술을 만나다' 사진전시회는 상반기에는 ‘의성읍 주민자치회 활동 사진전’을 통해 의성읍 주민자치회의 정체성과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고, 하반기에는 ‘의성의 옛 모습 사진전’으로 전시회를 열었다.
조상칠 주민자치회장은 “지역민들의 창작활동 및 예술작품 전시를 통해 우리 지역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정일 읍장은 “전시회를 찾은 주민들이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의성읍온누리터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우리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과 주민자치의 발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