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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간담회(오산시 제공.) |
국민‧공공임대 아파트 내 주민들의 주거 현황과 생활실태를 잘 알고 있는 관리사무소를 적극 활용해 어려운 가구를 발굴하고, 사례관리사가 가정방문 상담 등을 통해 긴급, 국민기초생활수급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시는 간담회에 참석한 관리소장들에게 최근 1년간 3개월 이상 관리비 또는 임대료 체납세대, 가스‧수도‧전기 사용량이 거의 없는 세대, 우편물이 쌓여있는 세대 등에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제도적 지원에서 소외된 위기가정이 주변에 많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오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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