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공무원 모두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 제공 노력”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와 연계해 민원 제도 개선, 서비스 향상 등 총 8개 항목을 평가하며, 의성군은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의성군은 법정 민원 처리기간 준수, 인감증명 요구 사무 정비, 전 직원 친절 교육, 민원담당공무원 심리 프로그램 지원,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다양한 민원행정 혁신 노력을 추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원 응대와 제도 개선을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실을 만들겠다”며 “군민이 체감하는 수준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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