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광역시 동구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의제 공모사업 선정으로 ESG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동구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광역시 동구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의제 공모사업 선정으로 ESG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ESG 체험활동은 지난 ESG초청 강연에 이어 부산시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된 두 번째 사업이다.
ESG 체험 활동은 주민들이 직접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체험을 통해 친환경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으로, 수정2동 마을거점시설인 수정애마을 협동조합의 서명화 대표를 강사로 모시고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지난 8월 6일 1회차 체험활동으로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 및 일반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천연 샴푸바 만들기”를 진행했고 이어 8월 8일 2회차에는 수정꿈터 어린이와 학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천연 가루세제 만들기”를 실시했다.
마지막 3회차 8월 14일에는 동구 장애인 복지관 장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천연 가루세제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정2동 수정애마을 협동조합 서명화 대표는 “현재 ESG 체험활동을 2회차까지 운영한 결과, 제품 자체와 만들기 체험에 대한 주민들의 호응이 좋았을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들고 환경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많은 보람을 느끼는 모습이었다”며 “남은 3회차에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ESG체험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