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민관학협의체 2025년 1차 정기회의를 지난 11일, 개최하였다. 신미경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장과 참석자들이 민관학 협의체 1차 정기회의를 마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제공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민관학협의체 2025년 1차 정기회의를 지난 11일, 개최하였다.
민관학협의체는 청소년을 도박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6년간 각 분야 전문가 및 정부부처 담당자 등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오고 있으며, 매년 정기회의 2회와 공동 협력사업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주요 운영 성과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주간’ 행사가 지속 가능한 사업이 되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공동 협력사업으로「다문화 청소년과 그 가족을 위한 예방 콘텐츠 번역(영어, 베트남어, 중국어)」하여 전국민 서비스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 결과보고 ▲ 예방치유원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주간(5월) 사업 안내 ▲ 도박문제 예방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사업 안내와 2025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일부 소속기관 인사이동에 따른 위원변경 보고 등이 진행되었다.
예방치유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 도박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협의체 회의에서 나온 주요 의견과 아이디어들을 실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사업 등에 반영하여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