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담양군이 지역 내 감성카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담양 카페지도’를 제작해 배포에 나섰다.
담양군은 7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관내 282개 카페 정보를 수록한 카페지도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페지도는 담양 전역의 카페를 읍·면 단위로 구분해 ▲상호명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 정보를 수록했다.
지도에 포함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네이버지도와 연동돼 각 카페의 위치, 이용자 리뷰, 영업시간 등 상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군은 이번 지도를 통해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등 주요 관광지 주변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읍면 지역의 숨은 카페들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담양 전역을 둘러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지도는 관내 관광안내소, 읍·면사무소, 주요 다중이용시설 등에 비치되며, 담양군청 누리집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제공된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이번 카페지도가 관광객에게 보다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담양의 감성적 매력을 살린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