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홍보, 중국 진출 장벽 해소방안 논의
![]() |
▲ 강원도의회 경산위원들이 중국지역본부 현지 행정 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이하 경산위, 위원장 박찬흥)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11월13~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중국본부 현지 감사를 실시했다. 첫날 코트라(KOTRA) 중국지역본부를 방문하여 중국 무역동향 및 2025년 코트라 기업지원 방향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기관 간 협력 방안과 도내 중소기업 지원 방향에 대한 간담을 나눴다.
경산위 위원들은 'AI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홍보', '도내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 및 홍보 방안', '중국 진출 장벽 해소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숍인숍 매장을 방문해 도내 제품 판매 동향 및 매출실적 등을 파악했다. 14일 중국본부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경산위원들은 중국본부 조직 강화 방안 및 사업계획 재검토,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한 도내 기업 지원방안 수립 등을 주문했다. 오후에는 도내 식자재를 수입하여 취급하는 요식업장을 들러 중국 음식문화 트랜드와 강원특별자치도 식자재 납품 현황 등을 파악했다. 마지막 날 주중 한국문화원 방문 간담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 강원도의회 경산위원들이 중국지역본부 현지 행정 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
박찬흥 위원장은 "이번 현지 감사는 중국본부 운영 전반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격언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다"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