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기획감사실, 읍면, 민원봉사실, 자치행정과, 교육복지과
![]() |
▲화천군의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
[로컬세계=전경해 기자] 15일 제282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완)회의에서 의회, 기획감사실, 읍면, 민원봉사실, 자치행정과, 교육복지과의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김동완 위원장은 “신규 사업인 공직자 청렴 교육 연극공연을 통해 청렴의 핵심 가치 이해와 중요성을 공유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이선희 부의장은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직접 혜택 받는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류희상 의원은 “우리 지역에 청소년 탈선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자율방범대 등과 긴밀히 협조해 청소년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김명진 의원은 “‘화천군 읍면민의 날 행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대한 의견을 재검토해달라”며 “주민의 화합과 역량 결집을 통해 읍면 발전을 도모하도록 고민해달라”고 주문하였다.
조웅희 의원은 “내 집 마련 융자금 이차보전 지원 사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극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조재규 의원은 “빈집 정비사업의 정의와 범위를 폭넓게 지정해 화천군 관내 유입인구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조례 개정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