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학습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일반 기업 공채에서도 말하기 성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져, 이제는 암기나 주입식 교육으로는 경쟁력이 없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글로벌인재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 중 하나인 영어. 아이들 역시 영어 유치원에서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말하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영어말하기는 암기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에 실력이 상승하지는 않는다. 24시간 영어를 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꾸준히 말하기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래 언어라는 것은 다른 학문보다 망각주기가 짧기 때문에 계속해서 영어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온라인 영어 학습 ㈜맥에듀케이션 관계자는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연스럽게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고 상상력과 창의력 상승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영어동화책은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교재가 된다”고 말했다. 흥미로운 스토리에 몰입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다는 것.
이에 덧붙여 “우수한 출판사에서 나온 동화책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미국에서 만들어진 영어동화책은 원어민이 사용하는 표현을 그대로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97년부터 영어동화책으로 영어교육을 시작한 맥에듀케이션은 온라인 학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공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인 출판사 맥밀란사의 1800여종 스프링보드 시리즈 수입 원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미국 초등학교에서 읽고 쓰기 전문 교재로도 채택된 영어동화책이다. 유치원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레벨을 선택해 맥밀란 스프링보드 영어동화책 원서를 원어민 음성으로 직접 듣고, 컴퓨터와 마이크를 연결해 학생 스스로 통역도 해볼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www.macedu.co.kr)에서 회원가입 후 1주일 간 무료로 맥에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팀>
- 기사입력 2012.06.21 (목) 15:37, 최종수정 2012.06.21 (목) 15:36
- [ⓒ 세계일보 & local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