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일본, 동남아, 국내 수도권 업계까지 세계 11개국 80여 개 국내외 구매자와, 80여 개 국내 판매자 참여… ▲개회식 ▲부산관광 설명회 ▲일대일 사업 상담회 ▲미디어 분과 등 진행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25일 영도 아르떼뮤지엄에서 「2025 부산국제트래블마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트래블마트」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해외 관광업계 구매자(바이어)들과 국내 판매자(셀러)가 참여하는 대규모 기업 간 거래(B2B) 및 관광 교류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 관광의 주력 시장인 중화권, 일본을 비롯해 신성장 시장으로 주목받는 동남아 국가와 국내 수도권 업계까지 총 11개국 80여 개의 국내외 구매자(바이어)와 80여 개 국내 판매자(셀러)가 참여한다.
행사 시작 전 미리 입국한 해외 구매자(바이어)들은 어제(24일) 부산 주요 관광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홍보 여행(팸투어)에 참여했다.
해외 구매자(바이어)들은 5개 팀으로 나눠 기존 부산 관광지 외 범어사 사찰 음식, 이스포츠 체험, 막걸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형 관광 콘텐츠가 포함된 코스를 경험했다.
오늘(25일)은 아르떼뮤지엄에서 개회식을 비롯해 ▲부산관광 설명회 ▲일대일(1:1) 사업(비즈니스) 상담회 ▲미디어 분과(세션) 등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해외 구매자(바이어)를 대상으로 ‘부산관광 설명회’를 열고 해외관광객 300만 시대를 넘어 ‘글로벌 관광허브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과 미식관광·야간관광·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등 부산 관광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한다.
또한, 해외 구매자(바이어)를 대표해 중국 여행업계 관계자가 세계(글로벌) 관광시장 동향과 부산국제트래블마트를 통한 협업 사례 등을 소개하며 그간 성과를 공유한다.
이어, 국내외 여행업계 구매자(바이어)와 판매자(셀러)와의 ‘일대일(1:1) 비즈니스 상담회(B2B)’를 통해 부산지역 대표 관광시설과 호텔 등을 홍보하며 부산 관광산업의 해외 사업(비즈니스)을 확대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장을 마련한다.
올해 처음 마련된 ‘미디어 분과(세션)’에서는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업계 설명회와 질의응답이 진행돼 국내외 언론을 통한 부산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올해는 특별히 아르떼뮤지엄의 360도 전면 스크린을 활용해 특색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아울러, 기존 해운대를 중심으로 동부산권에 집중됐던 행사를 영도구 등 원도심을 중심으로 개최하면서 관광 균형 발전도 도모한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관광 산업의 핵심은 사람을 연결하는 관계망(네트워킹)과 관광 흐름(트렌드) 공유”라며, “앞으로도 관광업계가 부산의 경쟁력 있는 환경 속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해외 관광업계와 함께 협업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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