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북구 만덕3동 적십자봉사회에서 19일 사랑의 헌혈행사를 개최한다. 북구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북구 만덕3동 행정복지센터는 만덕3동 적십자봉사회에서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만덕3동 동원공영주차장 내 헌혈버스를 통해 사랑의 헌혈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는 만덕3동 적십자봉사회에서 주최하고 만덕3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자율방재단에서 후원했으며, 부족한 헌혈을 확보하기 위해서 주민들이 직접 적십자 헌혈버스를 지원받아 실시하게 되었다.
헌혈버스은 19일 오전 10시부터 점심시간(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을 제외한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만 16세부터 만 64세 이하는 결격사유(▲약물복용, ▲여자45kg미만, ▲남자50kg미만, ▲예방접종 등)가 없는 한 누구든지 가능하다.
더불어 안전한 헌혈을 위해 헌혈 전 헌혈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실시하며, 헌혈 참여자가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혈액을 통해 검사가 가능한 혈액형, 간기능검사 등 기본 검사를 실시한다고 한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헌혈증서와 4시간의 봉사 시간을 주고, 커피 교환권, 편의점 교환권, 영화관람권 등 품목에서 1개를 선택하여 1+1 기념품을 받아 갈 수 있다.
하윤점 만덕3동 적십자봉사회장은 “헌혈은 생명을 나누는 소중한 봉사이기에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주민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만덕3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