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은 지난달 2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와 ㈜삼영건설 김영호 대표가 각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는 법정 건설경제 단체로서 대규모 건설사업뿐만 아니라 소규모 생활밀착형 SOC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간접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김영호 대표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의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다.
이정철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 회장은 “도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시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영호 대표는 “저의 작은 보탬이 좋은 영향력이 되어 사회를 위해 기탁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김주수 의성군수는 “평소 사회환원에 앞장서주시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역주민 또는 출향인사들의 기탁금과 의성군 출연금으로 현재 200억원 규모의 장학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500여명의 학생에게 5억원 규모의 장학사업 및 20억 규모의 교육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