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청 전경.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오는 13일 자두교육을 시작으로 2022년 1월 28일까지 총 24회 걸쳐 의성문화회관, 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품목별 재배기술 및 경영·유통 등 농촌 융복합사업 및 기후변화에 대응한 탄소중립, 화상병 방제 등 농업환경 변화에 대한 교육방식의 다양화를 통해 농업인의 현업적응도 향상에 중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육을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등을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 접수를 받아서 추진한다.
또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자두, 복숭아 교육은 의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의성TV)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겸해 누구나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다른 과정도 동영상을 제작하여 순차적으로 유튜브 채널(의성TV)에 업로드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하려면 반드시 해당읍면 산업계에 사전교육을 신청해야 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계로 문의하거나 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면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육을 추진해 살기좋은 농촌 농업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