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장군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작가 프로젝트 미술작품 전시회 현장 사진.기장군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6일까지 정관마루갤러리에서 ‘시민작가 프로젝트’ 추진에 따른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민작가 프로젝트’는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루성인미술학원이 함께 진행한 마을복지사업이다.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미술활동을 지원해 내면 표출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참여자의 자아존중감 회복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정관읍행정복지센터,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루성인미술학원이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으며, 참여한 시민작가들의 성과물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게 됐다.
전시회는 10월 26일까지 마루성인미술학원 차정현 원장이 운영하는 정관 마루갤러리에서 개최하며, 13시부터 19시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회에서는 작품의 완성도는 전문작가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참여한 시민작가들의 열정과 내면세계, 과거의 추억 회상, 지향점 등을 만날 수 있다.
시민작가로 참여한 주민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다양한 미술적 표현 방식을 배워 그림으로 내면세계를 표출할 수 있었으며, 추억을 회상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은 “시민작가님들이 미술활동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이나 마음의 문제를 표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전시회를 방문하셔서, 다소 부족하지만 초보 작가의 작품에 담긴 아름다움을 공유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