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군정 질문, 조례안 등 처리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영광군의회가 6월 2일 제28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23일까지 이어지는 22일간의 의사일정에서는 2024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군정 질문,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특히, 6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행정 전반에 대한 서류 확인과 주요 사업 현장 점검 등을 실시하고, 23일 본회의에서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18일에는 군정 질문과 군정 현안에 대한 문제 제기 그리고 실질적인 대안 제시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한편, 금번 제1차 정례회에서 처리하게 될 2024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을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김한균 의원이, 간사에는 임영민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제1차 본회의 안건상정에 앞서 김한균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내외 교류 협력사업의 행정 체계화 및 제도 정비’를, 강필구 의원은 ‘인구 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강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제288회 제1차 정례회는 군정 전반을 꼼꼼히 점검하고 합리적인 개선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심도 있는 안건 검토와 성실한 자료 제출을 당부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