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위기가구 발굴 홍보부스인 3GO! 를 운영한다.기장군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군 정관읍은 최근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위기가구 발굴 홍보부스인 ‘3GO!(찾고, 알리고, 함께하고)’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제10회 정관생태하천학습문화축제’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부산사랑의열매와 사회복지법인 성우희망재단의 지원으로 추진됐다.
행사 기간 중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 부스에서 ▲복지위기 알림 앱 홍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사업 성과 공유 ▲복지욕구 조사 ▲인생네컷 촬영 ▲시민작가 작품전시 ▲텀블러백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또한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관심 제고와 신고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했으며, 행사 기간 중 지역 주민 2,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끌어냈다.
최진호 위원장은 “복지 부스를 찾아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 “복지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과 지원을 위해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정관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