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태백URL 전문가 공개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사회와 관련 기관, 학계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태백시가 추진 중인 태백URL 유치와 향후 운영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다.
포럼은 주민과 전문가 간 소통을 강화하고, 추진 과정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함으로써 지역민 신뢰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는 김현권 고준위방사성폐기물관리위원장을 비롯해 지하연구시설 분야 국내외 전문가, 유관 학회, 태백지역 시민단체 및 시민 등이 참석한다. 참가자들은 사업 부지와 지질환경, 추진 방향, 주민 수용성 제고 방안,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백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태백URL을 기반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첨단 과학기술 연구 거점 조성 등 중장기 발전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태백URL 사업 추진의 본격적인 출발점으로, 예비타당성조사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태백시가 첨단 연구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